> 축구 > 국내
"정말 대단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K리그'에 감탄한 것은?
출처:마이데일리|2023-03-22
인쇄



축구대표팀의 위르겐 클린스만(58) 감독이 K리그 관중 열기에 감탄했다.

K리그가 3월 국가대표 A매치를 맞아 휴식기를 맞이한다. 휴식기 전까지 K리그1은 모처럼의 관중 흥행 돌풍을 경험하고 있었다.

개막 라운드부터 승강제가 시작된 2013년 이후 최다 관중인 10만 1632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의 공식 개막전에는 2만 8839명이 입장하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최다 관중 기록을 작성했고, FC서울도 홈 2경기 연속 2만 관중을 돌파하는 등 소위 ‘대박’을 터트렸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의 16강 성과가 팬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팬들은 조규성(전북), 김영권(울산), 나상호(서울) 등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직접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고 있고 이는 K리그의 열기로 이어졌다.



새로운 축구대표팀 감독인 클린스만 감독도 관중 열기에 대한 놀라움을 전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콜롬비아(24일), 우루과이(28일)와 평가전을 치르기 위해 지난 20일 파주에 소집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8일 한국에 입국해 K리그 현장을 살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서울과 울산의 2라운드, 대구DGB은행파크(별칭 ‘대팍’)에서 열린 대구FC와 전북의 경기를 차두리 어드바이저, 김영민 코치와 함께 직관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장에서 2경기를 봤고 나머지 경기 대부분은 TV로 봤다. 한국 축구에 익숙해지는 시간이었다. 특히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느낄 수 있었다. 초반에는 배움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클린스만 감독이 방문한 2경기는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즐비해 A매치급 맞대결을 펼친 서울 vs 울산전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2만 549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또한 ‘대팍’에는 개장 이후 최다인 1만 2253명이 입장하면서 매진 사례를 이뤘다. 클린스만 감독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K리그의 열기였다.



3월 A매치는 다시 재개될 K리그의 흥행을 이어가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그랬던 것처럼 기존 K리그 선수들이 축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면 리그 분위기는 더욱 화끈해질 것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관계자도 “이번 대표팀 소집 명단에 K리그 선수들도 대거 발탁이 됐다. 대표팀에 소집된 K리그 선수들이 A매치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쳤으면 한다. 특히 이번 A매치가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인 만큼 많은 축구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좋은 성적을 거둬서 팬들의 관심이 K리그에도 자연스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아시아 단일리그 최다 세이브…건재한 '끝판대장' 오승환
보스턴, PO 2라운드 눈앞이지만…포르징기스 부상 비상
'끝판대장'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이 만 42세의 나이에도 건재함을 과시하며 또 하나의 대기록을 써냈다.오승환은 지난 2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들쭉날쭉 류현진, 100승 앞에서 마주한 ‘최정 공포’
또 무릎부상 결장, LA 클리퍼스 카와이 레너드. 美 매체
다시 한 번 100승에 도전하는 한화 류현진이 자신의 천적으로 군림했던 최정(SSG)과 12년 만에 맞대결을 벌인다.류현진은 3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2024 K...
'긴 팔, 긴 바지만 입는' 다저스 프리먼, "피부암으로 별세한 어머니와의 약속"
‘구도’ 부산에 27년 만에 우승 기운…KCC 프로농구 정상 향해 쾌속 전진
빅리그에서 14년간 통산 안타 2,147개, 홈런 323개를 기록하고 있는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스타 프레디 프리먼은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에도 반 팔과 반 바지는...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걸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공개했다.4월 24일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로 모여!!!"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허가윤은 그라데이션...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9일 은지는 자신의 채널에 해외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은지는 사진과 함께 "보홀은 나무도 예뻐. feat..사진작가 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