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부진·태도 논란·부상…린가드 진가는 언제쯤?
출처:데일리안|2024-04-12
인쇄

개막 이후 3경기서 부진, 3라운드 제주전 이후 김기동 감독에게 쓴소리 들어
무릎 부상으로 3경기 연속 결장 중, 13일 포항과 홈경기 통해 복귀 전망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FC서울에 입단한 제시 린가드는 과연 언제쯤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까.

잉글랜드 국가대표 및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며 K리그1 FC서울 유니폼을 입은 린가드는 시즌 초반 다소 부진한 모습으로 실망감을 안겼다.

역대 K리그 외국인 선수 가운데 최고 네임밸류란 평가를 받고 있는 린가드지만 지난해 여름 노팅엄 포레스트에서 방출된 뒤 6개월 넘게 팀을 찾지 못하면서 우려했던 실전 감각과 경기 체력 저하가 현실로 다가왔다.

K리그1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모두 출전한 린가드는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급기야 지난달 16일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3라운드 홈경기(2-0 승)를 마친 뒤에는 김기동 감독에게 이례적으로 쓴소리를 듣기도 했다.

김 감독은 “사실 린가드를 다시 뺄까도 고민을 많이 했다. 몇 분 안 뛰는 선수가 90분 뛰는 선수보다 설렁설렁하고 몸싸움도 안 해주고 그러면 난 축구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어 “매일 미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말은 청산유수다. 다만 그게 행동으로 안 나온다면 안 된다. 그럼 다 이름값 높은 은퇴한 선수 갖다 놓지 않겠냐”라며 분발을 촉구했다.

 

 

명예회복이 절실한 린가드지만 이후 예기치 못한 부상이 찾아왔다.

무릎 부상을 입은 린가드는 강원FC와의 K리그1 4라운드부터 3경기 연속 결장하며 자취를 감췄다.

회복에 집중한 린가드는 오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포항 스틸러스와의 7라운드 맞대결서 복귀전을 치를 예정이다.

FC서울 입장에서는 리그 선두에 올라 있는 포항과 맞대결에서 린가드가 복귀한다면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포항과 맞대결은 시즌 첫 ‘김기동 더비’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는 가운데 린가드가 부상 복귀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돼 또 한 번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