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반전 뛰고 교체아웃 양민혁, 올 시즌 최소 시간 뛴 이유? “몸에 약간의 이상 있어···상황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출처:MK스포츠|2024-08-10
인쇄

윤정환 감독은 눈앞의 성적보다 양민혁(18·강원 FC)을 아꼈다. 윤 감독은 ‘에이스’ 양민혁을 아끼고서도 김천 원정에서 승전고를 울리며 단독 선두로 올라서는 데 성공했다.

강원은 8월 9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시즌 K리그1 26라운드 김천상무전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스트라이커 이상헌이 멀티골을 쏘아 올리며 팀 승리에 앞장섰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양민혁은 전반 추가 시간 이상헌의 동점골을 도우며 이름값을 했다. 강원은 이날 승리로 김천을 2위로 밀어내고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윤 감독은 “김천 원정은 준비 과정에서부터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며 “오늘 경기 전까지 김천과의 올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패해 승리가 절실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과 ‘꼭 이겨보자’란 이야기를 나눴다. 선수들이 대단한 것 같다. 마지막까지 투혼을 발휘해 승점 3점을 챙겼다. 부상자가 나온 게 조금 아쉽지만 잘 준비해 나가겠다”고 했다.

윤 감독이 말한 부상자 중 한 명이 양민혁이었다. 강원이 선두에 올라선 뒤 마냥 웃을 수 없었던 이유다.



양민혁은 후반전을 뛰지 않았다. 측면 공격수 김경민이 후반 시작 직전 양민혁을 대신해 들어갔다.

양민혁은 전반 34분 볼 경합 중 쓰러져 오랜 시간 일어나지 못했다. 의료진까지 투입됐다.

힘겹게 일어선 양민혁의 얼굴에 붉은 상처가 보였다.

윤 감독이 경기 후 양민혁의 상황을 설명했다.

윤 감독은 “(양)민혁이가 ‘경기 중 축구화로 얼굴을 맞았다’고 했다”며 “이른 교체가 얼굴 때문만은 아니”라고 전했다.

윤 감독은 이어 “몸에 약간의 이상이 있다. 더 큰 문제가 되기 전 빼주는 게 낫다고 판단했다. 팀만큼 민혁이의 몸도 중요하다. 상황을 좀 지켜봐야 할 듯하다. 나중에 명확하게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양민혁은 올 시즌 K리그1에 데뷔한 슈퍼루키다.

고교생인 양민혁은 올 시즌 강원 붙박이로 맹활약 중이다. 양민혁은 올 시즌 K리그1 26경기에서 8골 5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김천전 이전 2경기에선 3골을 터뜨린 바 있다.

양민혁이 이날 경기 전까지 가장 적은 시간을 소화한 건 51분을 뛴 3월 2일 제주 유나이티드전이었다. 올 시즌 개막전이자 양민혁의 프로 데뷔전이었다.

그런 양민혁이 2주 휴식기 후 치러진 첫 번째 경기에서 전반전 45분만 소화했다.

양민혁은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토트넘 홋스퍼 이적을 확정했다. 양민혁은 올 시즌 K리그1 일정을 마친 뒤 내년 1월 토트넘에 합류한다.

윤 감독은 팀 성적을 위해 양민혁을 계속 뛰게 할 수도 있었지만 선수의 미래를 봤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전날 결장’ 김혜성, 9번 2루수 선발…리드오프 이정후와 맞대결 성사
'듀란트 영입 후보' 휴스턴, 빅맨진 안전장치 확보했다... 스티븐 아담스와 3년 연장계약
상대가 우완 선발 투수를 내세웠음에도 결장하며 아쉬움을 남겼던 김혜성(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다.메이저리그(MLB)를 대표하는 라이벌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는 1...
93년 만에 MLB 최저 승률 팀 바뀌었다…'또 패배' 콜로라도 13승 57패, 최악의 70경기
NBA 파이널 시청률 저하? 부정적인 견해 드러낸 아담 실버
2025년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성적이 좋지 않은 팀 콜로라도가 메이저리그 패배 기록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콜로라도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파크에서 ...
'5월 OPS 1.005' 양의지, 구단 5월 MVP 영예…잭로그도 수상
제이슨 키드→루카 돈치치→그리고 타이리스 할리버튼. 인디애나 릭 칼라일 감독의 진화
두산 양의지(38)와 잭로그(29)가 팀내 월간 MVP의 주인공이 됐다.두산 베어스는 지난 1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정규시즌 맞대결에 앞서 팀내 '아디다스 5월 ...
이다혜, 수영장 물보다 촉촉한 미모…대만 팬들 '혼절'
이다혜, 수영장 물보다 촉촉한 미모…대만 팬들 '혼절'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 휴가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바다 갈까"...
시그니처 출신 지원, 느좋녀+베이글녀 혼자 다 하는 중 "합격인가요?"
시그니처 출신 지원, 느좋녀+베이글녀 혼자 다 하는 중
시그니처 출신 지원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4일 지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느좋녀 합격인가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지원은 장미 등 ...
나띠, 깊게 파인 넥라인에 핫한 몸매 자랑하며 "청순띠"…반전 매력
키오프 나띠, 깊게 파인 넥라인에 핫한 몸매 자랑하며
키스오브라이프 나띠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지난 14일 나띠는 키스오브라이프 공식 SNS 채널에 "청순띠"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나띠는 긴 생머리를 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