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베르데 악연' 대표팀 "승리가 최고의 복수" (2023.03.27/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3-28 출처:youtube



앵커

월요일 밤 스포츠뉴스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내일 우루과이와 4개월 만에 다시 만납니다.

이강인 선수와 악연이 있는 발베르데를 향해 김민재 선수가 승리로 복수를 하겠다며 필승의 각오를 밝혔습니다.

송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카타르 월드컵 이후 4개월 만의 재격돌.

당시 무승부에 아쉬워했던 선수들은 물론 새 사령탑 클린스만 감독도 홈에서의 '리턴 매치'에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클린스만/축구대표팀 감독]
"우루과이가 남미의 강호인 건 맞지만 우리도 분명 좋은 팀이기 때문에 내일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김민재/축구대표팀]
"우루과이가 거칠고 강하게 부딪치는 축구를 하기 때문에 저희 선수들이 운동장에서 같이 맞받아칠 수 있는 그런 각오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수아레스와 카바니, 누녜스가 빠진 우루과이의 경계대상 1순위는 발베르데.

사흘 전 일본과의 평가전에서도 선제골을 터뜨리는 등 슈팅이 위협적입니다.

특히 카타르 월드컵과 라리가에서 이강인에게 잇따라 과격한 태클을 시도하며 승부욕을 자극하고 있어 클린스만이 주목하고 있는 이강인과의 맞대결이 큰 관심사입니다.

세계 최고 수비수로 거듭나고 있는 김민재는 승리로 되갚아주겠다며 전의를 다졌습니다.

[김민재/축구대표팀]
"경계를 가장 많이 해야할 선수라고 생각하고, 안 좋은 상황들이 좀 많이 일어났었잖아요. 하지만 그런 감정을 담으면 안 될 것 같고 경기에 이긴다면 최고의 복수라고 생각합니다."

콜롬비아전처럼 공격에선 손흥민에게 자유로운 역할을 맡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문제점을 드러낸 수비에선 김진수가 이탈한데 이어 백승호도 훈련에서 제외됐습니다.

MBC뉴스 송기성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딸이 서럽게 울어서 깜짝 놀랐다"...가족들이 더 슬펐던 '교수님' 크로스의 은퇴
보스턴, 16년 만에 왕좌 도전… 최다 우승 갈까
고별전에도 덤덤했던 토니 크로스. 오히려 그의 가족들이 그보다 더 슬퍼했다.레알 마드리드는 2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
잘못하면 日·이란과 '죽음의 조'... 김도훈호, 6월 2연전 '새 얼굴 7명'보다 '승리'가 중요하다
전창진 감독을 지탱한 2가지 키워드, KCC 그리고 팬
잘못하면 같은 조에서 일본이나 이란 등 강팀을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2차 예선 남은 2경기에서 모두 승리해야 하는 이유다.김도훈(54) 임시 사령탑이 이끄는...
우리 흥민이 월클 맞습니다! '3대 빅리그 최고 윙어' 3위 선정... 라이벌팀 에이스에 1위 뺏겼지만 '역시 월클 SON'
하상윤 신임 삼성생명 감독이 전한 이번 시즌 팀 컬러는?
역시 손흥민(32·토트넘)이다. 세계 최고 윙어임을 또 다시 증명했다.축구 전문 '스코어90'은 28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세계 3대 빅리그(EPL·라리가·세리에A) 윙...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