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코스튜크, 러시아 선수 꺾고 WTA 투어 우승…"조국 위해 싸웠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3-06
인쇄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ATX오픈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선수가 맞붙었다. 결과는 우크라이나 선수의 승리였다.

마르타 코스튜크(우크라이나, 세계 랭킹 52위)는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WTA 투어 ATX오픈 단식 결승전에서 러시아의 바르바라 그라체바(세계 랭킹 88위)를 2-0(6-3 7-5)으로 이겼다.

코스튜크는 WTA 투어 단식에서 처음 우승했다. 그는 올해 호주오픈에서는 여자 복식 4강까지 진출했다.

러시아는 지난해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 이후 코스튜크는 WTA 투어 단식에서 처음 우승한 우크라이나 선수가 됐다.

공교롭게도 코스튜크는 러시아 국적인 그라체바를 꺾고 우승 컵을 들어 올렸다.

경기를 마친 그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웠다. 또한 (전쟁으로) 세상을 떠난 국민들에게 이 우승을 바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코스튜크는 경기 전과 후, 그라체바와 악수를 하지 않았다. 또한 우승 이후 우승자와 준우승자가 함께 촬영하는 기념사진도 찍지 않았다. 둘은 따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