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박경현의 여정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출처:더 스파이크|2023-03-19
인쇄

 

“지금까지 함께 와주셨는데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어느덧 도드람 2022-2023 V-리그가 끝을 향해 달려왔다. 18일 화성종합실내타운에선 IBK기업은행과 페퍼저축은행의 경기가 열렸다.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였다.

마지막 경기인만큼 두 팀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페퍼저축은행이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3-2(21-25, 25-10, 12-25, 25-20, 15-13)로 승리하며 5승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승리의 중심엔 양 팀 통틀어 최다 득점을 올린 박경현이 있었다. 그는 블로킹 1개를 포함해 26점을 올렸다. 자신의 역대 최다 득점이기도 하다.

경기 후 만난 박경현은 다소 수줍은 모습으로 인터뷰실을 찾았다. 가장 먼저 “정규리그 마지막을 승리로 끝낼 수 있어 기쁘고, 팬분들께도 큰 선물이 된 거 같아 기분이 좋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마지막 경기에 들어가기 전 선수들과 어떤 이야기를 주고받았는지 물었다. 그는 “우리의 절반 이상이 비주전 선수다. 그래서 마지막이니까 재밌고, 즐겁게 경기하자고 말했다”며 웃었다.

페퍼저축은행에게 이번 시즌은 여러모로 어수선했다. 김형실 감독의 사퇴로 이경수 감독 대행 체제로 시즌 절반을 치렀고, 후반부엔 주포였던 니아 리드가 불법 물품 소지 건으로 먼저 팀을 떠났다. 박경현은 “정말 다사다난했다”며 이번 시즌에 대한 후련함과 힘듦을 동시에 보였다.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인 페퍼저축은행. 창단 첫 시즌이었던 지난 시즌은 코로나19로 인한 조기 중단의 영향도 있었지만, 3승에 머물렀다. 두 번째 시즌인 2022-2023시즌은 5승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5번의 승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무엇일까. 박경현은 “아무래도 처음 현대건설을 이겼을 때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에 1위 팀이기도 했고, 우리가 이전에도 (현대건설을) 이길 뻔한 경기가 있었다. 그때의 아쉬움을 털어낸 거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는다”며 당시를 되돌아봤다.

다음 시즌엔 분명 변화가 있을 거다. 새로운 사령탑인 아헨 킴 감독이 선임됐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변화를 예상하고 있다. 박경현은 “우리도 외국인 감독님이 처음이다 보니 전혀 어떻게 우리를 가르쳐주실지 예상되는 부분이 없다. 감독님이 하시는 대로 따르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또한 자신의 부족함도 되돌아봤다. 다음 시즌 새 도약을 위해 그는 “일단 감독님이 말해주신 것처럼 자신감도 중요하고, 블로킹에서 기복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보완해야 할 거 같다”고 말하며 “내년에도 큰 욕심보다는 나의 몫을 잘 해낼 수 있는 그런 선수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페퍼저축은행은 창단 2년 차지만,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홈인 광주는 물론 먼 원정길을 나서더라도 함께 와 자리를 지키는 팬들이 있다. 이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우리 팀이 좋은 결과만 보여드리지도 못하고, 많이 부족한데 항상 찾아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지금까지 함께 와주셨는데 내년에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기분 좋게 인터뷰실을 떠났다.

  • 축구
  • 야구
  • 농구
"혹시 이곳은 사우나인가요?"…쿨루셉스키 폭발, "일본의 더위는 진짜 미쳤다! 역대 가장 나빴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아시아 투어에 나섰다. 첫 번째 장소는 일본이다. 토트넘은 27일 일본 도코의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일본 J리그 빗셀 고베와 친선경기를 펼친다...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K리그 퀄리티 잘 알고 있다, 내가 언급하기 어려워"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토트넘 홋스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양민혁 이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6일(한국시간)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비셀 고베와 프리시즌 투어...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다른 사람 돼서 돌아와"→대체 뭐가 달라졌길래?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독일 매체의 합격점을 받았다.뮌헨은 24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테게른제 스포트플라츠 비르켄모스에서 열린 로타흐 에게른과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14-...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인기 치어리더 조연주가 남성 잡지 맥심(MAIXIM)의 2024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울산 출생의 치어리더 조연주는 대전을 연고로 활동하다가, 최근에는 대만으로 진출해 두각을 ...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배우 이시영이 성난 근육과 함께 ‘스위트홈’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이시영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시즌3을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청량한 비주얼을 뽐냈다.권은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권은비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한 브랜드의 광고 촬영 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