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드디어 ‘3포수 체제’ 가동, 안승한 1군 콜업·장원준 말소
출처:MK스포츠|2023-05-25
인쇄

두산 베어스가 드디어 ‘3포수 체제’를 가동한다. 주전 포수 양의지를 뒷받침할 백업 포수 역할을 장승현과 안승한이 나눠맡는다. 양의지의 휴식과 지명타자 활용에 있어 더 유동적인 야수 기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두산은 5월 25일 퓨처스리그 고양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퓨처스경기 출전 엔트리에서 안승한을 제외했다. 안승한은 25일 퓨처스 경기를 앞둔 고양야구장에서 1군 콜업 소식을 들은 뒤 곧바로 짐을 싸 잠실구장으로 이동했다. 1군 엔트리에선 23일 개인 통산 130승을 달성한 베테랑 좌완 장원준이 말소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가오는 주말 곽빈이 복귀하면서 장원준이 선발 로테이션에서 빠지게 됐다.

두산은 올 시즌 개막 엔트리를 양의지, 장승현 2포수 체제로 출발했다. 양의지가 시즌 40경기에 출전해 타율 0.303/ 4홈런/ 22타점을 기록한 가운데 장승현은 20경기에 출전해 타율 0.154/ 4안타/ 2홈런/ 6타점을 기록했다.


양의지는 24일 잠실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주루 도중 홈플레이트에서 상대 포수와 충돌해 타박상을 입어 곧바로 교체됐다. 이처럼 베테랑 양의지의 부상 및 체력 변수를 고려하면 3포수 체제가 필요하단 시선도 있었다.

안승한은 시즌 초반 퓨처스팀에서 1군 포수 콜업 1순위로 꼽힌 자원이었다. 안승한은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17경기에 출전해 타율 타율 0.310/ 13안타/ 2홈런/ 8타점을 기록했다. 장승현과 안승한이 양의지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나눠맡을 전망이다. 자연스럽게 두산 벤치도 유동적인 포수진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혹시 이곳은 사우나인가요?"…쿨루셉스키 폭발, "일본의 더위는 진짜 미쳤다! 역대 가장 나빴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아시아 투어에 나섰다. 첫 번째 장소는 일본이다. 토트넘은 27일 일본 도코의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일본 J리그 빗셀 고베와 친선경기를 펼친다...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K리그 퀄리티 잘 알고 있다, 내가 언급하기 어려워"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토트넘 홋스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양민혁 이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6일(한국시간)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비셀 고베와 프리시즌 투어...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다른 사람 돼서 돌아와"→대체 뭐가 달라졌길래?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독일 매체의 합격점을 받았다.뮌헨은 24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테게른제 스포트플라츠 비르켄모스에서 열린 로타흐 에게른과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14-...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인기 치어리더 조연주가 남성 잡지 맥심(MAIXIM)의 2024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울산 출생의 치어리더 조연주는 대전을 연고로 활동하다가, 최근에는 대만으로 진출해 두각을 ...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배우 이시영이 성난 근육과 함께 ‘스위트홈’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이시영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시즌3을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청량한 비주얼을 뽐냈다.권은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권은비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한 브랜드의 광고 촬영 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