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치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7G 타율 0.375' 72억원 투자 드디어 시동 걸렸다
출처:스포츠조선|2024-04-17
인쇄





"아무래도 팀을 옮기다보니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안치홍(34·한화 이글스)은 16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3타수 1안타 2볼넷 1타점으로 활약했다.

안타는 한 방뿐 이었지만, 가장 필요한 순간에 터졌다.

이날 한화는 1회와 3회 실점으로 0-3으로 끌려다가다 7회초 4점을 몰아치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기쁨도 잠시. 7회말 다시 한 점을 내주면서 4-4 동점이 됐다.

9회초 한화는 이진영의 안타와 최인호의 희생번트, 요나단 페라자 타석에서 나온 상대 실책을 묶어 1사 1,3루 찬스를 잡았다.

NC는 마무리투수 이용찬을 투입했다. 2S로 불리한 볼카운트에 몰렸지만, 포크볼을 연이어 커트해내면서 버텼다. 7구 째 포크볼이 스트라이크존 낮은 곳에 잘 떨어졌지만, 이를 받아쳐 좌익수 왼쪽으로 떨어지는 타구를 만들었다. 3루 주자는 홈을 밟았고, 1루주자는 3루, 안치홍은 2루에 안착했다. 이후 노시환이 고의4구로 나간 뒤 김태연이 몸 맞는 공으로 나가면서 밀어내기 득점이 나왔다. 최재훈도 희생플라이를 쳐 한화는 7-4로 점수를 벌렸다. 9회말 마무리투수 주현상이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쳤다. 한화는 3연패에서 벗어났다.



경기를 마친 뒤 안치홍은 "낮은 공만 치지 말자는 생각을 했다. 주자가 3루에 있었으니 내야만 넘기자고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시즌 첫 4경기에서 안치홍은 타율 1할2푼5리에 머물 정도로 타격 슬럼프를 겪었다. 올 시즌을 앞두고 한화와 4+2년 총액 72억원에 계약하면서 기대를 모았던 그였지만, 초반 출발이 좋지 않았다.

4월이 넘어가면서 안치홍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시작했다. 최근 7경기에서는 타율이 3할7푼5리에 달했다.

안치홍은 "불안한 마음보다는 조급함은 있었다. 아무래도 팀을 옮기니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러다보니 내가 하는 야구에 집중을 못한 거 같다"고 돌아보며 "마음을 비우고 내가 해야할 것에 집중하자고 단순하게 좁혀가니 좋아지기 시작했다"고 했다.



고참으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있다. 그는 "팀에 어린 선수들이 많으니 부담을 많이 받는 거 같다. 화이팅있게 하자고 이야기를 했다. 개인적으로도 내가 다른 곳에 휘둘리지 않고, 할 수 있는 역할을 하면 중심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KIA 타이거즈에 입단해 롯데 자이언츠를 거쳐 한화로 왔다. 어느덧 한화의 매력에 빠졌다. 안치홍은 "표현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는데 정말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매력이 있다고 느낀다. 아직 분위기도 많이 타고 하지만 시즌을 치르면서 괜찮을 거 같다. 기복만 잡으면 언제든 치고 올라갈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화는 시즌 초반 7연승을 달리는 등 돌풍을 일으켰지만, 최근 연패에 빠지는 등 5할 승률이 무너지기도 했다. 이날 승리로 10승10패로 5할 승률 회복에 성공했다. 안치홍은 "경험을 해봐야하는 부분이다. 초반부터 연승이나 연패를 겪어봤으니 충분히 보완해나가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기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축구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30일 소집된다.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외국 출장을 다녀온 결과를 공유하고, 대표팀 감독 후보군에 대한 평가와 논의를 할 예정이다.대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한국에 패배했던 일본이 대회 결승전에 진출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일본은 30일(한국시각) 카...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1년 만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승격을 확정한 레스터시티가 챔피언십(2부리그) 역대 최다인 8회 우승을 달성했습니다.레스터시티는 영국 프레스턴의 딥데일에서 열린 프레스턴 ...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걸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공개했다.4월 24일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로 모여!!!"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허가윤은 그라데이션...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9일 은지는 자신의 채널에 해외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은지는 사진과 함께 "보홀은 나무도 예뻐. feat..사진작가 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