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하메스 또 왔네’ 클린스만 데뷔전, 콜롬비아 어떤 팀?
출처:데일리안|2023-03-24
인쇄


2026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클린스만호가 남미 강호 콜롬비아를 상대로 첫 출항에 나선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축구대표팀은 지난해 12월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이후 선수들은 각자 소속팀으로 돌아갔고 한국 축구 역시 석 달간 휴식을 취하며 재정비에 들어갔다.

특히 대표팀은 4년간 팀을 이끌었던 파울루 벤투 감독과 계약이 만료 후 해피 엔딩을 치렀고 곧바로 새 사령탑 선임 작업에 들어간 뒤 독일 축구의 전설 클린스만 감독을 영입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에게 다시 한 번 주장직을 맡겼고 이번 3월 A매치서 콜롬비아, 그리고 28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카타르 월드컵 당시 조별리그서 만났던 우루과이와 잇따라 친선 경기를 펼친다.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 상대인 콜롬비아는 최정예 멤버들을 소집해 한국을 찾았다.

먼저 공격진은 콜롬비아의 축구 전설로 등극한 라다멜 팔카오(37, 라요 바예카노)가 이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 모나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을 거쳤던 팔카오는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배했던 2010년대 축구계에서 ‘인간계 최강’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던 선수다. 지금은 선수 생활의 황혼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부터 라리가로 다시 돌아와 라요 바예카노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있다.


공격형 미드필더 하메스 로드리게스(31, 올림피아코스)도 빼놓을 수 없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골든부트에 빛나는 로드리게스는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등을 거치며 굵직한 커리어를 쌓았다.

하지만 전성기가 너무 일찍 막 내렸고 에버튼, 알라얀을 거쳐 지금은 올림피아코스에서 뛰고 있다. 특히 축구대표팀의 황인범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데 올 시즌 21경기에 출전해 5골-6도움을 기록하며 부활의 날갯짓을 하고 있다.

한국 축구는 지금까지 콜롬비아와 7차례 맞대결을 벌였고 4승 2무 1패로 한국이 역대 전적에서 앞서있다.

유일한 1패는 2005년 미국서 열린 친선전 1-2 패였고 이후 2경기를 모두 따내면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팀은 2017년 11월 수원서 열린 친선전서 손흥민이 2골을 몰아치며 2-1 승리를 거뒀고, 그로부터 2년 뒤인 2019년 3월, 이번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서 같은 스코어로 콜롬비아를 꺾었다. 당시 득점자는 또 다시 손흥민이었고 이재성도 골에 가담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F 날벼락! '예비 타격-출루율 1위' 이정후 동료 1루수 한 달간 아웃...슬라이딩하다 햄스트링 부상
보스턴, 16년 만에 왕좌 도전… 최다 우승 갈까
최근 11경기에서 9승2패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또다시 악재를 만났다.팀내에서 타격감이 가장 좋은 라몬트 웨이드 주니어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한 달간 결장...
오타니 또 경신, 최장 41타석 연속 무홈런···타율, 홈런 1위 뺏겨
전창진 감독을 지탱한 2가지 키워드, KCC 그리고 팬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의 홈런포가 또 장기간 침묵하고 있다. 자신의 최다인 41타석 연속 무홈런을 기록했다.오타니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4 미...
'박병호 소동 일단락' kt, 이제 '꼴찌→2위 마법' 재현만 남았나
하상윤 신임 삼성생명 감독이 전한 이번 시즌 팀 컬러는?
한국 프로야구 통산 최다 홈런왕에 빛나는 거포의 방출 요청. 트레이드로 소동은 일단락이 됐다. 어수선한 분위기를 정리한 kt는 이제 올라갈 일만 남은 것일까.kt는 28일 서울 잠...
'글래머의 정석' 완벽 비키니 자태 뽐낸 치어리더
'글래머의 정석' 완벽 비키니 자태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그녀는 '해치지 않아'라는 코멘트와 함께 비키니룩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드러내 시선...
티아라 효민, 너무 깊이 파인 가슴라인…당당 건강美
티아라 효민, 너무 깊이 파인 가슴라인…당당 건강美
티아라 효민이 당당하게 건강미를 드러냈다.효민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정차 방문한 중국 상하이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지인들과 함께한 식사 자리와 쇼핑 등 소...
'스피카 출신' 양지원, 상큼 비키니에 핫한 반전 뒤태
'스피카 출신' 양지원, 상큼 비키니에 핫한 반전 뒤태
그룹 스피카 출신 배우 양지원이 늘씬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양지원은 25일 인스타그램에 “유난히 해가 뜨거울 것 같은 여름”이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양지원은 야외 수영...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