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희에 공식경기 첫 승리…신유빈, 1위로 항저우AG 대표 선발
출처:MHN스포츠|2023-04-01
인쇄



한국 탁구 간판스타 신유빈(대한항공)이 공식 경기에서 전지희에 첫 승리를 거두고 1위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선수로 선발됐다.

남자부에서는 지난해 청두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4강 주역인 장우진(상무)이 가장 먼저 항저우행 티켓을 따냈다.

신유빈은 31일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끝난 2023 평창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항저우 아시안게임 파견 국가대표 1차 선발전에서 8승 1패의 전적으로 여자부 1위를 차지했다.

1차전에서는 남녀 각 2명의 선수에게 태극마크를 주는 가운데, 신유빈과 2위(7승 2패)를 한 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평창과 항저우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됐다.

신유빈은 프로리그 원년 최우수선수(MVP)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에게만 1패를 당했다.

특히 10년 가까이 한국 여자 탁구 최강자로 군림한 전지희에게 공식 경기에서 첫 승리를 거두는 성과를 냈다.

2021년 휴스턴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입은 손목 부상으로 1년 넘게 재활에 집중해온 신유빈의 기량이 다시금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남자부에서는 장우진이 10승 1패, 임종훈이 8승 3패의 성적으로 각각 1, 2위에 올라 평창·항저우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장우진은 2019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대회 8강전에서 패배를 안겼던 안재현(한국거래소), 2021년 휴스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복식 은메달을 함께 일궜던 ‘파트너‘ 임종훈 등 강자들을 꺾었다.

장우진은 지난해 청두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대표팀 주장으로 한국의 4강을 견인한 주인공이다.

이번 선발전은 1차전 1, 2위를 우선 선발한 뒤 나머지 선수들이 2차전에서 다시 한번 풀리그를 벌여 남녀 각 5명의 엔트리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자 12명, 여자 10명의 선수가 이번 선발전에 출전했다.

2차 선발전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1차전과 같은 장소인 당진실내체육관에서 계속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민재 입대·김영권 부상'…클린스만호 수비진 어떻게 꾸려질까
'김민재 입대·김영권 부상'…클린스만호 수비진 어떻게 꾸려질까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붙박이 수비수' 김민재(나폴리)와 김영권(울산)이 각각 훈련소 입대와 부상으로 나란히 자리를 비운다. 고민에 빠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6월 A매치 2...
스페인 저널리스트 "메시, 바르샤행?…언론플레이 난무"
스페인 저널리스트
스페인의 스포츠 저널리스트가 리오넬 메시의 FC 바르셀로나 복귀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메시가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지만 바르셀로나가 메시를 잡을 능력도 없다고 못박았다.스...
“위기다”...수원FC가 새겨 들어야 할 수장의 쓴소리
“위기다”...수원FC가 새겨 들어야 할 수장의 쓴소리
4연패 속 수장은 ‘결과’가 아닌 ‘과정’에 대해 쓴소리를 뱉었다.수원FC는 최근 4연패의 늪에 빠져있다. 지난 10일 대전 하나시티즌(1-2 패)전을 시작으로 제주 유나이티드(0...
'싱글맘' 이지현, 비키니 몸매 자랑..놀라운 S라인
'싱글맘' 이지현, 비키니 몸매 자랑..놀라운 S라인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일 이지현은 "여행이 너무 가고 싶어요..외국 가는 뱅기를 타본 지가 언젠가 싶어요. 코로나 이전 아이들과 외국을 다녔지만...
강예빈 in 몰디브, 극강의 섹시美 자랑...'앞에 있는 사람 누구?'
강예빈 in 몰디브, 극강의 섹시美 자랑...'앞에 있는 사람 누구?'
배우 강예빈이 치명적인 비주얼을 뽐냈다.강예빈은 1일 사진 여러 장을 공개,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몰디브의 야외 수영장에서 포즈를 취하는 강예빈의 모습이 담겼다. 강예빈은...
'박성광 아내' 이솔이 비키니, 앞뒤 모두 퍼펙트!
'박성광 아내' 이솔이 비키니, 앞뒤 모두 퍼펙트!
이솔이가 비키니를 입고 예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30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저는 짧게 있었지만, 한 일주일 내 동네처럼, 일상처럼 즐기다 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