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뜨거운 감자' 브로니를 원하는 팀은 다름 아닌 피닉스
출처:점프볼|2024-05-25
인쇄



피닉스가 브로니를 원하고 있다.

미국 현지 매체 ‘디 애슬레틱‘은 25일(한국시간) 2024 NBA 드래프트에 참여한 브로니 제임스에 대한 뉴스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로니는 10개 이상 팀의 관심을 받았으나 피닉스 선즈와 LA 레이커스 등 몇몇 팀의 테스트 제안에만 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브로니에 대한 피닉스의 관심이 크다고 강조했다.

피닉스는 2024년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22순위 지명권 하나를 가지고 있다. 2라운드 지명권은 드류 유뱅크스를 FA로 영입하는 과정에서 템퍼링이 발각돼 압수당한 상태다.

피닉스는 케빈 듀란트, 브래들리 빌 트레이드로 미래 1라운드 지명권 대다수를 소비한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2024년 NBA 드래프트 전체 22순위 지명권이 소중할 수밖에 없다. 이번이 아니면 한동안 신인을 수급할 기회조차 사라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반면 브로니는 1라운드보다 2라운드에 뽑힐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 상황이다. 르브론 제임스의 아들이라는 특수한 환경이 아니라면 드래프트에 뽑힐지도 의문인 수준의 선수라는 평이다.

브로니는 전형적인 3&D 유형의 선수로 신장은 187cm로 작지만, 운동 능력이 훌륭하고 힘이 좋다. 수비 전술의 이해도도 좋고, 손질도 능하다. 브로니는 현대 농구에서 추구하는 앞선 수비수의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반면 공격에서 갈 길은 멀다. 3&D 유형의 선수지만 대학 무대에서 3점슛 성공률이 26.7%에 불과했다. 드리블 기술이나 돌파력은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이다. 즉, 수비에는 확실한 매리트가 있으나, 공격은 장기적으로 봐야 하는 자원이다.

피닉스는 데빈 부커, 듀란트, 빌이라는 확실한 빅3가 있다. 피닉스가 가장 필요한 부분이 바로 앞선 수비수다. 브로니는 피닉스의 요구에 완벽히 부합하는 유형의 선수다.

거기에 아버지 르브론도 있다. 르브론은 꾸준히 아들 브로니와 한 팀에서 뛰는 것이 목표라고 말할 정도였다. 브로니를 지명한다면 어떤 나비효과를 부를 지 모르는 상황이다.

과연 피닉스가 하나뿐인 지명권으로 브로니를 지명하는 도박을 감행할지 관건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판정이 이상한데?' 반 다이크, 'WC 한국-가나전 주심' 판정에 의심의 눈초리!
'판정이 이상한데?' 반 다이크, 'WC 한국-가나전 주심' 판정에 의심의 눈초리!
버질 반 다이크가 앤서니 테일러의 판정을 의심하는 반응을 보였다.네덜란드는 22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만족 모르는 황희찬 "풋살 기술 배우는 중…새 시즌엔 더 잘할 것"
만족 모르는 황희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진출 후 최고의 시즌을 보낸 황희찬(울버햄튼)이 만족하지 않고 다음 시즌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다짐했다.황희찬은 22일 경기도 부천의 부천시청 ...
손흥민 절친 또 사고 쳤다...이럴 수가, 횡령 및 사기 혐의로 피소
손흥민 절친 또 사고 쳤다...이럴 수가, 횡령 및 사기 혐의로 피소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동료 에메르송 로얄이 법적 분쟁에 휘말렸다.브라질 매체 UOL은 지난 20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수비수 에메르송 로얄이 횡령, 범죄 단체 및 사기 혐의...
'베이글의 정석' 핑크색 비키니로 반전 매력 뽐낸 치어리더
'베이글의 정석' 핑크색 비키니로 반전 매력 뽐낸 치어리더
이연진 치어리더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이연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핑크색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그녀는 귀여운 얼굴에 반전 몸매로 베이글 매력을 뽐냈다....
제니, 넘사벽 글로벌 인맥 자랑.. 아녹 야이와 투샷 '굴욕 無'
제니, 넘사벽 글로벌 인맥 자랑.. 아녹 야이와 투샷 '굴욕 無'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넘사벽 글로벌 인맥을 자랑했다.21일 제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트 머리는 신경 안 써(boat hair don't care)"라는 글과 함께 여러 ...
54세 엄정화, 복근+볼륨감 다 잡았다!
54세 엄정화, 복근+볼륨감 다 잡았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20일 엄정화는 자신의 SNS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엄정화는 헬스장을 방문해 선명한 복근을 드러냈다. 특히 엄정화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