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투수' 오타니도 돌아온다? 복귀 위해 투구 훈련 박차
출처:노컷뉴스|2024-05-28
인쇄

 

‘메이저 리그(MLB) 최고 야구 선수‘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내년 마운드 복귀를 목표로 투구 훈련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오타니는 28일(한국 시각)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 원정 경기에 앞서 "지난주 60피트(약 18.3m) 거리에서 공을 던지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구속은 시속 129km에 이르렀다"고 알렸다.

2018년 MLB에 데뷔한 오타니는 2019년을 제외하고 2023년까지 5시즌 동안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며 화려한 커리어를 쌓았다. 오타니는 투수로 86경기에 나서 481⅔이닝을 소화하며 38승 19패 평균자책점 3.01의 우수한 성적을 남겼다.

다만 올해에는 투수 글러브를 끼지 않고 타자로만 전념하고 있다. 오타니는 지난 시즌 중 팔꿈치 부상으로 9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존 서저리)을 받았다.

올 시즌 오타니는 211타수 13홈런 71안타 13도루 타율 3할3푼6리 OPS(출루율+장타율) 1.024의 성적을 올리고 있다. 타율은 빅 리그 전체 1위를, OPS는 내셔널 리그 1위를 질주 중이다.

예정대로라면 내년부터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투수 오타니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타니는 "투구 거리와 투구 수를 꾸준히 늘려갈 예정"이라고 재활 과정을 설명했다. 오타니는 지난 3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서울 개막전이 끝난 뒤 미국으로 돌아가 본격적으로 투구 훈련을 재개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혹시 이곳은 사우나인가요?"…쿨루셉스키 폭발, "일본의 더위는 진짜 미쳤다! 역대 가장 나빴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아시아 투어에 나섰다. 첫 번째 장소는 일본이다. 토트넘은 27일 일본 도코의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일본 J리그 빗셀 고베와 친선경기를 펼친다...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K리그 퀄리티 잘 알고 있다, 내가 언급하기 어려워"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양민혁 질문에
토트넘 홋스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양민혁 이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다.영국 '풋볼 런던'은 26일(한국시간)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비셀 고베와 프리시즌 투어...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다른 사람 돼서 돌아와"→대체 뭐가 달라졌길래?
뮌헨, 김민재에게 주장 완장 맡긴 이유 있었다…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독일 매체의 합격점을 받았다.뮌헨은 24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테게른제 스포트플라츠 비르켄모스에서 열린 로타흐 에게른과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14-...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치어리더 조연주, 생애 첫 맥심 화보…숨은 글래머 찾았다
인기 치어리더 조연주가 남성 잡지 맥심(MAIXIM)의 2024년 8월호 표지를 장식했다.울산 출생의 치어리더 조연주는 대전을 연고로 활동하다가, 최근에는 대만으로 진출해 두각을 ...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스위트홈’ 이시영, 상의 탈의 후 성난 복근 大방출
배우 이시영이 성난 근육과 함께 ‘스위트홈’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이시영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시즌3을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권은비, 무더위 날리는 청량미…역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청량한 비주얼을 뽐냈다.권은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권은비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한 브랜드의 광고 촬영 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